본문 바로가기

music/동영상♬

피맛골연가

 

 

 

 

 

 

구불구불한 길이 마치 서민들의 삶을 닮아있던 피맛골. 600년간 서민의 애한이 서린 피맛골은 추억 속으로 사라졌지만, 그 속의 이야기들은 여전히 살아 숨쉬고 있는데요. 재개발 공사를 앞둔 종로의 피맛골, 이제는 둥치만 남은 살구나무의 혼령 ‘행매’가 사연도 정도 많았던 피맛골 사람들과 그 중에서도 참 속절없었던 ‘김생’, ‘홍랑’의 인연을 회상합니다.

2011년 다시 돌아온 뮤지컬 ‘피맛골 연가’입니다.


피맛골에 번진 사랑의 노래 ‘피맛골 연가’


2010년 초연된 뮤지컬 ‘피맛골 연가’조선시대 ‘피맛골’을 배경으로 서자 출신의 ‘김생’과 사대부 여인 ‘홍랑의 애틋하고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를 담고 있는데요. 이 작품은 문화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콘텐츠 양산을 위해 서울시와 세종문화회관이 만든 첫 번째 서울대표 창작 뮤지컬이랍니다.

지명공모와 심사를 통해 총 8명의 실력 있는 극작가와 작곡가 중 배삼식 작가와 장소영 작곡가를 선발해 2008년부터 대본과 음악을 ‘맞춤제작’한 작품인데요.


지난해 초연으로 제5회 더뮤지컬어워즈에서 작사/작곡상, 조명상(조명디자인 민경수), 음향상(음향디자인 권도경)을 수상하기도 했답니다. 무엇보다 86.4점이라는 높은 관객평가를 얻으며, 초연으로는 성공적인 공연이라는 평을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2막의 스토리가 미흡하다는 의견을 수렴, 세 차례 전문가 자문과 창작 스태프간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랍니다. 8월 23일부터 9월 10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펼쳐질 ‘피맛골 연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데요. ^^ 그 기다림을 달래며 ‘피맛골 연가’의 관람 포인트를 알아볼까요?


음악, 가사, 무대, 연출의 완벽한 조화 ‘피맛골 연가’


뮤지컬 ‘피맛골 연가’는 감동적인 사랑이야기를 탄탄한 구성과 전곡에 흐르는 감동적인 음악으로 엮어내고 있답니다. 짜임새 있는 스토리를 기초로 스펙터클한 무대와 화려한 의상,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는데요.


먼저 2011년 현대에서 조선시대로, 그리고 경성으로 시대를 넘나드는 환상적인 공간을 무대에 펼치기 위해 턴테이블을 이용한 빠른 전환을 보여준답니다. 의상 또한 기존 한복의 색감과 형태에 현대의 모던함을 더해 매 장면마다 각 시대에 맞는 독창적인 의상으로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인데요. 거기에 사극 뮤지컬에서는 볼 수 없는 힙합, 재즈댄스, 한국무용, 현대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춤사위까지! 마치 여러 개의 공연을 보는 듯한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무대를 마련했답니다.

뮤지컬인 만큼 음악 이야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라이브로 표현될 음악은 해금, 피리, 태평소, 가야금 등 국악이 가미된 퓨전 오케스트라로, 국제적인 감각과 독창적인 우리의 정서를 모두 담았답니다. 탄탄한 이야기와 음악, 가사, 무대, 그리고 연출의 완벽한 조화, 어떤 무대가 펼쳐 질지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그럼 이쯤에서 그 무대 위를 노닐 배우들의 면면도 살펴볼까요?


‘피맛골 연가’에 생명을 불어 넣어줄 탄탄한 배우들



2010년 초연에 이어 2011년 ‘피맛골 연가’에서도 양희경, 박은태, 조정은의 탄탄한 연기를 보실 수 있는데요. 연극, 드라마, 영화 등 여러 장르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한다는 찬사를 받고 있는 ‘행매’역의 양희경과 뮤지컬 <모차르트>에서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이며 입소문만으로 3,000석 공연 객석을 가득 채운 ‘김생’역의 박은태, 그리고 뮤지컬 <미녀와 야수>, <로미오와 줄리엣>, <지킬 앤 하이드> 등을 통해 연기력과 가창력을 인정받은 ‘홍랑’역의 조정은 등 50명의 실력 있는 뮤지컬 배우들이 다양한 매력을 펼칠 예정이랍니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박성환선영 두 신예 뮤지컬 스타가 각각 김생과 홍랑역에 더블캐스팅 됐는데요. 조금은 새로운 김생과 홍랑을 만나실 수 있답니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피맛골 연가>에 당당히 ‘김생’역으로 캐스팅된 박성환은 뮤지컬 <그리스>를 시작으로 <로미오와 줄리엣>, <노트르담 드 파리>등에 출연했는데요. 그가 연기하는 김생도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또한 선영은 오디션 당시 아름답고 힘있는 목소리로 당당하게 홍랑역을 차지했는데요. 선영 역시 뮤지컬 ‘빨래’ 등 꾸준한 작품활동으로 기본기 탄탄한 실력파 배우로 인정받고 있답니다.

'music > 동영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 Will Rock Youㅡ퀸  (0) 2011.09.15
MBC 역대 10대가수그리고 남진의 비나리  (0) 2011.09.13
Imagine  (0) 2011.07.26
모나코 28도 그늘 아래  (0) 2011.07.21
스칼릿의사랑_바람과 함께사라지다  (0) 2011.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