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ncern/보석&장신구

◈페리도트

☆8월 페리도트(Peridot)☆

 

페리도트는 황록색의 투명한 아름다운 보석으로 우리말로는 감람석이라 부른다. 이 감람석은 사도닉스(Sardonyx), 즉 붉은색 줄무늬 마노와 함께 8월의 탄생석이다. 부부의 행복, 친구와의 화합을 가져다준다는 페리도트는 용암을 만드는 광물의 하나이다. 그리고 때로는 운석 중에서도 발견된다. 그러므로 수많은 보석중 페리도트만은 오직 우 주로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유일한 보석인 것이다. 대부분의 운석은 작은 것으로 지상에 내려오는 동안 지구의 대기 속에서 타 버리고 말지만 소수가 지상에 낙하한다. 운석에는 철운석과 석질천운석, 그리고 석질운석등 세 가지 종 류가 있는데 큰 운석은 지면에 충돌하면 폭발한다.
요즘에는 큰 페리도트는 구하기도 쉽지 않거니와 따라서 흠 없이 큰 것은 그 가격 또한 만만치 않다. 하지만 작은 것은 손쉽게 구할 수 있는데 크기가 너무 작은 관계로 보석으로서의 구실을 하기에는 별로 매력이 없다. 옛날에는 만인의 사랑을 받았으며 또한 많은 미신들로 둘러싸인 보석이었다. 한때 이 돌은 태양이 인간에게 보내 준 돌이라 하여 부적처럼 몸에 지니면 무서운 어둠과 공포, 근심걱정, 악몽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페리도트를 금으로 장식한 팔찌를 만들어, 남자는 왼쪽 팔에 여자는 오른쪽 팔에 차게 되면 모든 악을 피할 수 있다고 믿었다. 수십억년이나 우주를 돌던 보석으로 반지나 목걸이, 귀걸이를 만들어 몸에 지닌다고 생각하면 그 얼마나 신기한 일인가.

'concern > 보석&장신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토파즈  (0) 2009.11.27
◈오팔  (0) 2009.11.27
◈루비  (0) 2009.11.27
◈진주  (0) 2009.11.27
◈다이아몬드  (0) 2009.11.27